너영나영

[젖병비교] 그린맘, 토미티피, 스펙트라, 닥터브라운 장단점 본문

예은맘/육아는 아이템빨

[젖병비교] 그린맘, 토미티피, 스펙트라, 닥터브라운 장단점

고래돌 2017. 4. 29. 00:17

전 거의 모든 출산용품, 육아용품은
직접 겪으면서 아기를 보고 구입하자 주의여서
출산전에 대부분 출산리스트 준비를 다 했을텐데 전 출산예정인 병원과 산후조리원에서 준비해오라는 것만 구입했어요ㅎㅎ

산후조리원 퇴소하면서도 젖병조차 구입하지 않았는데, 다행히 선물 받은 젖병들이 있어서 그걸 사용해보았어요.


첫번째로 써보게 된 젖병은
산후조리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그린맘젖병

장점은 가격이 저렴해요

단점은 내용물이 80ml이상이면 물총처럼 마구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조리원에서는 잘 사용했던 젖병이에요
왜냐하면 이때는 많이먹어야 60ml정도였기에..


아가아가했을때만... 사용하는걸로 굿바이했어요


두번째로 써보게 된 젖병은
토미티피 젖병

장점은 입구가 넓어서 세척하기가 편해요
엄마 가슴형태의 젖꼭지로 유두혼동을 최소화해주고 그립감이 좋아요

단점은 수유중 남은 양을 가늠하기가 힘들어요
배앓이 방지 밸브가 있는데 수유시 밸브가 열려 젖병 내부를 진공화 해줘야하는데 저희 아기가 먹을땐 공기를 완전 차단시켜주진 않더라구요...
그래도 그린맘보단 덜 기포가 생기긴해요!


다른 젖병들에 비해 빠는힘이 필요해서 그런지 천천히 먹기도하고 먹는양보다 더 적게 먹네요 ㅎㅎ


세번째로 써보게 된 젖병은
스펙트라 젖병

장점은 유축하고 바로 먹일수 있어요
젖꼭지는 다른제품(더블하트, 아벤트, 유피스 젖꼭지)과 호환해서 사용가능해요
가볍고 그립감이 좋아요

단점은 눈금이 조금씩 없어져가는...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냠냠 젖병 거부없이 잘 먹어요 ㅎㅎ
모유수유하는데 직수하기엔 너무 콸콸나와서
아기가 사레걸리기 일쑤여서 유축해서 먹이는데 밥먹을때 되면 바로 유축해서 먹을수 있어서 자주 사용했어요~~


네번째로 써보게 된 젖병은
닥터브라운 젖병


장점은 배앓이방지에 도움이 됐어요
(이거 말고는 다른 장점이 없는거 같지만 제일 큰 장점이였다는...)

단점은 뚜껑열기가 힘들어요.
너무 뜨거우면 통기구가 살짝 뜨게되서 입구를 꽉 돌리지 않으면 내용물이 새더라구요..
세척이 번거롭다고 알려졌는데, 배앓이방지에 도움되는걸 따져보면 전 괜찮았어요.



각 젖병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떤 젖병이 가장 좋다고 말할 순 없을거 같아요.
선택은 엄마의 몫 ^^


브랜드별로 하나씩 사용해보고 맞는걸 찾아서 사용하시길 바래요~~!
Comments